사고는 갑작스럽게 찾아옵니다.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항상 꾸준히 대비해야 합니다.
준수해야 하는 사항들을 지키는 것이 귀찮게 느껴지는 순간이 있더라도 방심하지 마시고 안전수칙들을 지키셔야 탈이 나질 않습니다.
재해가 비일비재한 건설현장에서 다치지 않게 일을 하려면 안전사항들을 잘 알고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법으로도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근로자가 일을 시작하기 전 안전보건교육을 필수로 이수하도록 지정해놓았는데요,
건설업기초교육은 4시간의 법정의무교육으로 안전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근로자가 일을 하게 되는 경우 사업주가 법적인 책임을 지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일용직 근로자라면 해당 교육은 필수로 이행하셔야 하고 작업현장에서 이수증을 제시하셔야 출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은 사업주가 안전교육을 부담하는 것이 정석이지만 요즘에는 구직경쟁이 치열하다보니 일을 구하기 전에 개인이 먼저 교육을 이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사업주 입장에서 이수증이 있는 근로자를 먼저 채용하는 것이 비용적으로나 시간적으로나 이익이기 때문이죠.
개인으로 교육을 들으려면 교육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국가에서는 정책적으로 개인의 교육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희 대구 명덕역, 서울 남구로역, 망우역 교육장을 통해 무료교육을 받으실 수 있구요.
무료라고 해서 질이 떨어지는 것은 절대 아니니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저희 교육장은 안전보건공단의 최우수등급(S) 평가를 받은 건설업기초교육 전문기관입니다.
전문 강사님들의 알차고 재미있는 강의로 교육생들의 호응도 좋으니 믿고 방문해주셔도 좋습니다.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는 분들에게는 무료교육이지만 무료교육 혜택을 받지 못하시는 경우에는 교육비용을 내고 들으셔야 하는 수업이랍니다.^^
-무료대상자에 해당되시면 혜택을 받는 것이 이득이겠죠?
아래의 무료교육 지원 대상자 목록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1.기초생활수급자
2.장애인
3.만 55세 이상의 근로자
4.만 20세 이하의 근로자
5.3개월 이상의 장기실업자
해당하시면 신분증과 증빙서류를 준비해오시면 됩니다. 정확한 서류를 준비해주셔야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서류에 대한 안내는 방문하실 교육장으로 전화주시면 상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지원이 제외되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1.사업주가 교육을 신청하는 경우
2.이미 한 번 이상 교육을 맏으신 분
3.외국인
4.정책 종료 및 예산 소진 시
국비지원 무료교육은 선착순으로 지원되고 있습니다. 예산은 정해져있으니 하반기로 갈수록 예산이 점점 줄어들어 소진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러니 교육을 희망하시는 분은 서둘러 신청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지원제외 대상자 분들과 일반 접수를 하실 분들은 신분증과 교육비를 준비해오시면 됩니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학생증, 청소년증, 국가공인자격증 등이 됩니다.
신분증이 없으시면 접수가 불가하니 꼭 챙겨서 오셔야 합니다. 더불어 마스크 미착용시, 지각시에도 접수가 제한됩니다.
지각하시지 않으려면 사전에 시간표를 확인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평일 시간표는 모든 교육장이 동일한데요,
오전 9시의 오전수업과 오후 2시의 오후수업으로 하루 2번의 수업이 있습니다.
편하신 시간대에 오셔서 수업을 들으시면 되고 수업 시작 20~30분 전에 오시길 권장드립니다.
수업 전에 접수도 하고 증명사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사진촬영도 하고 있으니 일찍 오시는 것이 좀 더 여유롭습니다.
증명사진은 원하시는 사진이 따로 있으시면 챙겨오셔도 됩니다.
주말 교육은 교육장마다 다르니 방문하실 교육장의 시간표를 주의깊게 봐주세요.
대구 명덕역 교육장은 매일 교육을 하는 교육장이라 토요일, 일요일에도 교육이 있구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오전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 망우역 교육장은 주말에는 쉬니 평일에 방문해주시면 되구요.
서울 남구로역 교육장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수업을 진행하고 일요일에는 수업이 없으니 토요일 오전 수업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대구 명덕역 교육장은 토요일 일요일 주말에도 운영된다는 장점이 있으니 평일에 교육을 듣기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대구 명덕역 교육장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거주지 주소와는 상관없으니 대구 명덕역 교육장으로 오셔서 주말에 이수증을 발급받아 보세요.
대구 교육장의 주소는 대구시 중구 명덕로 203 우석빌딩 2층에 있습니다. 1,3호선 명덕역 5번 출구에서 내리셔서 건들바위역 방향으로 100m 정도 걸어오시면 됩니다.
건물 앞에 버스정류장이 하나 있구요, 1층에는 좋은 약국이 있으니 오시다가 보이시면 건물 2층으로 올라오세요.
근처에서라도 길을 잘 모르시겠으면 꼭 전화주셔서 위치를 확인해주세요.
서울 망우역 안전교육장의 위치는 서울특별시 중랑구 망우로 377 성환빌딩 3층입니다.
망우역 1번 출구에서 구리방향으로 120m 정도 오시면 됩니다.
오시기 전 예약을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저희 건설기초안전교육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시면 되구요.
전화로도 예약이 가능하니 교육장으로 전화주셔도 됩니다.
명절이나 공휴일이 있는 달에는 일정이 조금 변경될 수 있도 있는데, 월 일정표는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으니 확인해주세요.
서울 남구로역 안전교육장은 서울특별시 구로구 가리봉동 89-25 한영빌딩 4층에 있습니다.
7호선 남구로역 2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니 참고해주십시오.
만 18세 미만의 청소년이 교육을 들으려면 친권자의 취업동의서가 필요합니다.
같이 오셔서 취업동의서 양식을 작성해주셔도 되고, 따로 준비해오셔서 제출해주셔도 됩니다.
외국인의 경우에는 비자확인을 받아야 교육을 들을 수 있습니다. 우선 전화주셔서 비자확인을 받으세요.
건설업기초교육은 주로 건설업 안전에 대한 내용이 기본이구요, 작업 별 발생할 수 있는 직업병이나 질병에 대한 내용도 배우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일상생활 속에서도 질병, 질환은 조심하셔야 하구요. 작업하실 때는 관련 질병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작업관련 뇌, 심혈관질환에서 대해 알아보자면,
우선 뇌, 심혈관질환이란 뇌혈관질환과 심장질환을 함친 용어로 순환기계 질환이라고도 하며, 혈관이 좁아지거나 작은 핏덩어리 같은 것에 의해 혈관이 막혀 발생하는 허혈성 뇌, 심혈관질환과 혈관이 터져서 생기는 출혈성 뇌, 심혈관질환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작업관련 인자가 발병요인으로 일부 관여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경우에는 작업관련 뇌, 심혈관 질환이라고 하구요.
이 질환을 예방하시려면 단계별로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1차: 교정을 통한 근원적인 예방 단계
<뇌, 심혈관질환의 교정가능 위험요인을 제거, 기초질환인 고혈압, 당뇨, 이상 지질혈증 등을 관리
2차: 뇌, 심혈관질환 질병단계이나 아직 본인이 못 느끼는 단계
<뇌, 심혈관질환이 더 이상 악화되지 않게 방지, 뇌, 심혈관질환의 조기발견 및 평생관리>
3차:이미 발병한 뇌, 심혈관질환자들이 남아있는 신체기능을 최대한 보전하는 단계
<채활치료를 통한 직장 복귀>
우선은 질환이 생기지 않도로 미리미리 잘 관리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서울, 대구 교육장에서 건설업기초안전교육을 이수하시고 건강도 지키시고 안전도 지키시길 바랍니다.
댓글